[투자생각] LG하우시스, 외인-기관의 바텀피싱(Bottom fishing)일까? (Feat. 대주주 주식 매수)
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

[투자생각] LG하우시스, 외인-기관의 바텀피싱(Bottom fishing)일까? (Feat. 대주주 주식 매수)

미국에서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면서, 시장은 엄청난 충격을 받아 하방으로 내리꽂았다.

LG하우시스 주가도 당연히 내려꽂았고, 시장은 혼란속에서 엄청난 변동성으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했다. 그 와중에 체력이 좋은 종목들, 즉 좋은 종목들은 반등을 하기 시작했다. LG하우시스가 좋은 종목이라고 섣불리 말할 수는 없겠지만, 이 날 역.사.상 최저가인 30,350원을 찍고 36,450원까지 약 20% 상승을 했다. 

 

 

2020년 3월 13일, LG하우시스 주가는 최저가를 찍고 약 20% 상승 마감했다.

 

 

 

 

아래의 코스피 5분봉과 LG하우시스의 5분봉을 살펴보자.

 

 

 

 

 

2020년 3월 13일 코스피 5분봉
2020년 3월 13일 LG하우시스 5분봉

 

 

 

시장 센싱이 잘되는 종목들은 지수가 큰 폭으로 움직일때마다 그 지수의 그래프와 비슷한 방향으로 주가가 움직인다. LG하우시스는 지금까지 그런(...) 종목이 아니었기때문에 3월 13일은 그 의미가 큰것으로 해석된다. 

 

 

장초반에는 심지어 코스피를 방어(?) 해주는 주가의 흐름을 볼 수 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도 살펴보자.

 

 

 

외인과 기관이 낭낭하게 매수해주면서 양매수로 수급이 양호했다. 거기다가 보통 롱 포지션을 취한다고 알려진 연기금도 매수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다.

 

외인과 기관이 바텀피싱을 한걸까?

 

대답은 글쎄....

 

그래도 저번 포스팅에서처럼 LG하우시스는 분명히 노력하고 있고, 이런 흐름이라면 바닥이 멀지 않아보이기도 한다. (시가 총액이 3월 13일 기준으로 3,434억인데, 정말 어디까지 내려갈꺼니...)

바닥은 지나봐야 알 수 있으니깐, 흥미롭게 지켜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추가로

 

 

대주주님들의 주식 매수 현황을 살펴보며, 이 종목의 가격이 매력적인지 참고해보자.

(남들이 많이 물려있으면,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평정심을 유지하자)

 

 

 

 

국민연금공단의 매수 현황

국민연금공단의 경우에는 약 12% 비율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적으로 물려(...)계신다. 저 보고서가 나올때도 자세한 내용을 보면 5만원대에서 매매했던데... 아마 손실이 장난 아닐 것으로 보인다. 올해도 물 열심히 탔을테니깐 평단은 아마 정말 낮아야 4만원 초반이지 않을까...?

 

 

 

 

민경집 前 대표이사님의 매수 현황

보통주 평단 155,500원, 우선주 평단 70,028원이다. 아무말 하지 않겠다(...)

 

 

 

 

 

 

강계웅 대표이사님의 매수 현황

 

대표이사로 부임하시면서 자사주를 매입하신 강계웅 대표이사님... 평단는 54,308원으로 그나마 양호한 편이다. 주식을 매수하신 것도 그렇고 LG하우시스의 상승을 이끌어 주시지 않을까? (탈출하려면 부단히 노력하실듯 하다. 믿습니다.)

 

 

 

 

LG하우시스 화이팅...